해양하천정책
한강하구 물길 이용 활성화 추진
재해예방 및 선박이용 가능 여건 조성
- 신곡수중보로 인한 한강하구의 퇴적‧세굴로 홍수, 선박사고 등 재해위험 상존
- 한강하구 준설 및 추가 보 설치* 건의(환경부) 및 공동 협의체 구성 노력
* 추가 보 설치 : 수심 2m 확보 가능하여, 150톤급 선박운항 가능 예상
- 한강하구 준설 및 추가 보 설치* 건의(환경부) 및 공동 협의체 구성 노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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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포한강리버파크
- 공동 택지 조성 및 각종 도시개발로 인한 인구 유입으로 70만을 향해가는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한강 하구 이용을 위한 친수공간 제공
- 경계철책 철거사업 및 하천기본계획 지구지정 변경(환경부)과 연계추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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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·강안 경계철책 철거사업
- 50년이 넘게 막혀있던 경계철책의 완전 철거를 통해 천혜의 자연을 품은 한강, 염하강을 수변 친수 여가 공간과 수상교통·관광 공간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제공
- 김포대교~전류리포구(16.3km) 구간 경계철책 철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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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정체성 찾기
한강하구 독도 명칭 찾기
- 과거 김포 8경 중 하나였던 한강 내 섬(소재지 : 걸포동 423-19번지)의 원 명칭“독도”를 되찾고 한강하구의 역사적 ·문화적 가치 회복
※ ‘24. 5. 21. 국토지리정보원‘독도’지명고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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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인항(김포지구) 명칭변경
- 김포시의 정체성을 반영한 명칭변경으로 항만의 대외적 위상 제고를 위해
- “경인항”(김포지구) → “김포항” 명칭변경 건의(해양수산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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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명항 문화관광 복합어항개발
『국가어항 지정』 (2024. 8. 예비대상항 선정)으로 단순 수산지원 기능에서 탈피해 해양관광 문화 거점 공간으로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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